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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와 헷갈리지 마세요” 캠페인 펼치는 이 나라에 무슨 일이…

장주영 여행+ 기자 조회수  

스웨덴 관광청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캠페인 영상이 화제다.
 


포브스 등 외신은 스웨덴 관광청에서 스위스와 스웨덴의 혼동을 막으려는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스웨덴, 스위스 국기 / 사진=플리커

스웨덴 관광청은 양국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미국인 응답자 중 2명 중

1명꼴로 스웨덴과 스위스를 혼동해 여행 예약을 잘못했던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작년에는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이 나토(North Atlantic Treaty OrganizationNATO)
정상회담 연설에서 스웨덴을 스위스로 잘못 언급했던 바 있다.
 
비단 미국뿐만이 아니다. 영국인 10명 중
1명은 스웨덴과 스위스를 같은 나라로 생각하고 있고, 30%
가량은 세계적인 유로팝 그룹 아바(ABBA)나 글로벌 가구기업 이케아(IKEA)를 스위스 출신으로 잘못 알고 있다
.
 
아울러 스위스 공영언론 스위스인포
(Swissinfo)에 따르면 매년 약 12만 명이 구글을 통해
스웨덴(Sweden)과 스위스(Switzerland)
가 같은가?”라고 검색한다.



스웨덴 관광청 캠페인 영상 / 사진=스웨덴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이에 스웨덴 관광청은 특단의 조치를 취했다. 지난 24일 스위스와의 차이점을 설명하는 캠페인 영상을 유튜브로 공개했다

. 이 영상은 공개한 지 8일 만에 조회수 38
만 회를 넘겼다. 영상 제목은
스웨덴은 스위스가 아니다(Sweden(Not Switzerland)”이다. 스웨덴 관광청은 해당 영상을 통해 스위스와 차별되는 스웨덴의 매력을 전했다
.

스웨덴 관광청 캠페인 영상 / 사진=스웨덴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영상에서는 스위스가 세계 최대 금 보유국 중 하나인 반면 스웨덴에는 포레스트 골드(Forest Gold)’가 있다고 말했다

. 스웨덴에는 매년 가을에 사람들이 금빛 광택이 나는 황금버섯을 캐는 문화가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해변을 산책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스웨덴을 방문해야 한다고 전했다.
스위스는 은행(Bank)이 있고 스웨덴에는 모래사장(Sandbank)이 있다며 재미를 더했다
. 스웨덴에는 48000
에 달하는 해안선과 10만 개의 호수가 있음을 함께 언급했다.



=구소정 여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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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주영 여행+ 기자
content@www.trippl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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