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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열풍’, 이제는 챗봇이 호텔 예약도 한다

박한나 여행+ 기자 조회수  

온라인 여행 서비스에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CNBC 등 외신은 온라인 여행 사이트 프라이스라인(Priceline)’
이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여행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한다
고 보도했다.

프라이스라인은 구글의 제너레이티브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술을 활용한다. 여행객은 계획을 세우고 호텔을 예약할 때 챗봇과 대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센트럴 파크에서 도보 10분 내로 갈 수 있는 4성급 호텔은 어디인가요?’
호텔 예약을 1박 연장할 수 있나요?’와 같은 질문에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위치 기반 정보를 제공하는 구글 클라우드의 버텍스 인공지능(Vertex AI) 기술로 구동된다. 특정 관심사에 따라 지역 명소나 맛집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

지도 보기기능을 통해 호텔 주변 환경에 대한 맞춤형 정보와 인공지능이 생성한 상세 설명을 함께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여행 사이트는 챗지피티의 제조사인 오픈에이아이(OpenAI)’와 제휴했지만 프라이스라인은 전반적인 보안, 실용성, 속도와 편의성 등의 이유로 구글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프라이스라인의 경쟁사인 익스피디아 그룹(Expedia Group)’챗지피티(ChatGPT) 기술

을 스마트폰 앱에 통합했다. 챗지피티 기술로 원활한 여행 예약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었다. 부킹 홀딩스(Booking Holdings)의 자회사 카약(Kayak)’
도 챗지피티 기술을 프로그램에 결합했다.

브렛 켈러(Brett Keller) 프라이스라인 최고경영자(CEO)인공 지능 챗봇이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일정을 변경하는 일을 신속하게 해결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용자는 기존에 상담원이 일을 처리했던 때보다 훨씬 더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은 이번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의 경쟁사인 아마존(Amazo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의 격차를 좁히는 전략적인 움직임을 보인다.

=구소정 여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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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여행+ 기자
content@www.trippl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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