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브랜드스탁 등 브랜드 평가서 20년 연속 1위
‘하나팩 2.0’ 등 신상품 출시해 고객 만족도 상승에 기여
하나투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순위 여행사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지난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한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에는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 양성회 본부장이 참석했다.
K-BPI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KMAC에서 1999년부터 시행해 온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다.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기준 삼고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해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한다.여행업계를 절벽으로 내몰았던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왕좌를 지킬 수 있었던 비결은 하나투어의 자체 ‘체질 개선’에 있다. 코로나 이후 하나투어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단체 쇼핑 일정은 과감히 배제하고 선택 관광은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한 ‘하나팩 2.0’을 선보였다.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하나LIVE’, ‘여행정보
AI’, ‘하나오픈챗‘, ‘숏플‘ 등 고객 참여형 서비스 개발에도 몰두하고 있다. 시대 흐름에 맞는 과감한 결단은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로 이어졌다.아울러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순위 여행사 부문에서도 20
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공신력 있는 국내 인증 기관으로부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영향력을 공고히 하는 셈이다.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한 끝에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에게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
며 ”하나투어를 믿고 선택해 준 고객들을 늘 고려하며 브랜드 가치를 지속해서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글=김혜성 여행+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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