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한국 찾은 외국인 여행객 스포츠 관람 예약 14배 증가

장주영 여행+ 기자 조회수  

국내 야구 흥행 돌풍 등 외국인도 K-스포츠 관심
한강 피크닉, 네컷 사진 찍기 등도 전년비 4배↑


사상 첫 1000만 관중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인 한국 프로야구(KBO) 열풍과 함께 한국 스포츠를 즐기려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룩이 지난해 10월 선보인 ‘K-푸드와 함께하는 한국 스포츠 관람’은 한국인 가이드가 외국인 여행객들과 함께 맥주와 간식을 먹으며 경기를 관람하고, 이후 삼겹살에 소주나 치킨과 맥주를 즐기며 한국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규모 현지 체험 상품이다. 시즌에 따라 야구(3월 말~10월) 또는 농구(11월~3월) 경기를 관람한다.

인바운드 여행(외국인의 한국 여행) 성수기였던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해 올해 2분기에는 이용자 수가 4배 이상(347%) 늘었으며, 3분기에는 14배(1,392%) 이상 증가해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역대급 흥행을 기록한 올해 프로야구 정규 시즌(3월 말~9월 말) 기준으로도 이용자 수가 매월 평균 32% 증가했고, 3분기 이용자 수는 2분기 대비 3배(219%) 이상 늘어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클룩은 이 같은 현상에 대해 국내에서 야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외국인 여행객들도 한국의 뜨거운 응원 문화에 동참해 보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K-콘텐츠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야구 관람뿐 아니라 미디어에서 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상품들의 인기도 전반적으로 급상승하고 있다. ▲한강 피크닉 세트 대여 ▲네 컷 사진 찍기 ▲막걸리 만들기 ▲소주 만들기 ▲차박 체험 ▲러닝 크루 되어보기 등 한국의 일상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체험 상품들의 예약 수가 지난해 대비 300% 이상 성장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DMZ와 남이섬, 경주 등 전통적인 인기 여행지들도 여전히 외국인 관광객에게 사랑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 ‘현재’ 인기 있는 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이색 체험 상품들이 뜨고 있다”며 “클룩은 글로벌 여행 플랫폼으로서 외국인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이들이 한국 문화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상품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주영 여행+ 기자

관련기사

author-img
장주영 여행+ 기자
content@www.tripplus.co.kr

댓글0

300

댓글0

[국내] 랭킹 뉴스

  • [여행+제주] ‘폭싹 속았수다’가 “폭싹 터졌수다”…아이유랑 박보검 걸었던 그 길 어디야?
  • "여행 결정 60% 좌우한다" 달라진 여행족 몰리는 국내 생태 여행지 5곳
  • 천천히 가라고? 한강서 열린 세상에서 가장 느린 철인 3종 경기
  • “포차코부터 하리보까지” 캐릭터 총출동…‘룸꾸’에 진심인 국내 호텔 5곳
  • [여행+핫스폿] 두 어깨에 곰 두 마리 올려둔 직장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리셋 여행지 4
  • 영덕에 가면 ‘게 아빠’가 생긴다…맛집이 기가 막히네 카이! [혜성특급]

추천 뉴스

  • 1
    “세븐틴 월드 투어 주요 도시마다 협업 진행할 것” 에어비앤비 CEO도 푹 빠진 K-컬쳐

    여행꿀팁 

  • 2
    전 세계 여행 업계 관계자 3천명 모인 트립닷컴 연례 세미나 가보니

    여행꿀팁 

  • 3
    11년, 20년 단골…김나영과 이지혜가 가족 여행으로 떠난 치앙마이·오키나와 에어비앤비 어디?!

    여행꿀팁 

  • 4
    한식당 열고 K-팝 공연하고…K-콘텐츠 점령한 유럽 최고 휴양지 ‘코트다쥐르’

    해외 

  • 5
    친구는 방콕, 가족은 발리, 연인은 푸꾸옥…취향별 여름 휴가지 3

    해외 

지금 뜨는 뉴스

  • 1
    “한국이 5위?” 팬데믹도 뚫은 마카오, 회복률 102%의 비밀

    해외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