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출시 1년 만에 3배 성장한 야놀자라이브, 비결은?

김혜성 여행+ 기자 조회수  

3년 누적 조회수 3500만 건 돌파
방송당 평균 조회 수 7만 9000회
1년 만 3배 이상 성장
판매 상품 다양화 등으로 여가 유행 선도할 것

야놀자라이브 홈페이지 / 사진=야놀자 홈페이지 캡쳐

야놀자 플랫폼이 지난 2021년 11월 첫선을 보인 ‘야놀자라이브’가 출시 3년 만에 누적 조회 수 3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라이브는 야놀자의 실시간 소통 판매 서비스다.

야놀자라이브는 지난해 10월 누적 조회 수 1100만 건을 기록한 이후 1년 만에 3배 이상 빠르게 성장했다. 야놀자라이브 방송당 평균 조회 수는 약 7만 9000회에 달한다.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방대한 여가 상품과 라이브 전용 가격 경쟁력으로 독보적인 상품 우위를 구축한 결과로 분석한다.

야놀자라이브는 콘텐츠 확장과 서비스 고도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라이브 방송 편수는 2022년 동기 대비 1.4배 증가했다. 국내 숙소와 여가 상품은 물론이고 해외 항공권까지 상품도 다양화했다.

여행 정보를 짧은 영상으로 탐색하는 고객 이용 양상에 맞춰 지난 9월에는 1분 내외의 레저 전용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규 콘텐츠는 평균 조회수 1만 회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야놀자 플랫폼 야놀자라이브로 여가 쇼핑 공식 바꿨다 / 사진=야놀자

이철웅 야놀자 플랫폼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도 야놀자 플랫폼의 방대한 여가 인벤토리와 생방송 전용 혜택으로 고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면서 “국내 여가 산업을 이끄는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여가 수요에 맞춘 콘텐츠와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성 여행+ 기자

관련기사

author-img
김혜성 여행+ 기자
content@www.tripplus.co.kr

댓글0

300

댓글0

[여행꿀팁] 랭킹 뉴스

  • [여행+핫스폿] ‘올인클루시브’로만 75주년…클럽메드가 가족여행 최고 목적지인 이유
  • 주부로 11년 살던 전직 디자이너 경단녀가 70일 만에 에어비앤비 창업한 비결
  • “이 계절 아니면 안 돼” 봄만 기다린 호텔업계 뷔페 프로모션
  • 제주도가 이렇게 달았나…국내외 밸런타인데이 & 화이트데이 명소 5선
  • [여행+ 트렌드] “럭셔리에 민감” 트립닷컴 2025 여행 트렌드 보고서 들여다보니
  • “'에어비앤비=불법' 오명 벗겠다” 공개적으로 나선 에어비앤비에 관한 진실 5

추천 뉴스

  • 1
    제주 K-콘텐츠 글로벌 도약, 제주신화월드·제주도·텐센트 뮤직 손잡다

    국내 

  • 2
    문의전화 쇄도에 제주에 VIP 라운지 만들었다는 ‘그곳’

    국내 

  • 3
    가을 캐나다의 오로라 성지 ‘화이트호스’ 관광청이 추천한 여행 코스는

    해외 

  • 4
    [여행+역사] 람세스마저 홀린 3000년 전 히타이트 철기 유물…서울 상륙

    국내 

  • 5
    7시간 웨이팅 사실일까? 성심당 전 지점 직접 방문해 보니

    국내 

지금 뜨는 뉴스

  • 1
    300만원 ‘블랙핑크 지수 인증’ 고양이 호텔…셀럽만 아는 그곳, 韓 찾은 이유 [호텔 체크人]

    해외 

  • 2
    배우 유이도 직접 달린다는 ‘그곳’…4시간이면 도착하는 태평양 휴양지

    해외 

  • 3
    “남성 기피 비행기?” 인도 항공사에서 내놓은 새로운 제안

    해외 

  • 4
    돔 페리뇽도 반했다, 19세기 싱가포르 명품 호텔 정체

    해외 

  • 5
    ‘한국 취항 30주년’ 에어캐나다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 앞으로 30년 더 기대”

    항공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