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마스크 의무화 해제 움직임으로 인해 여행 중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뉴욕 장로교 병원 전염병 주치의 드보라 시어도어(Deborah Theodore)는 영국 여행 전문 매체 트래블 펄스(Travel pulse)와의 인터뷰에서 ”개인 방역 수칙 준수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가 추천하는 기내 코로나 예방법을 알아보자.
직항편 이용

비행기로 여행할 경우 직항을 이용하면 여행 중 이동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경유 공항을 줄이면서 감염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사람이 적은 항공편 탑승
비행기에 탑승할 수밖에 없다면 비행기 예매 시 사람이 적은 시간대를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평일 또는 오전 비행에 승객이 적다. 또한, 인기 여행지가 아닌, 비선호 노선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함께 본 기사: 성수에서 즐기는 로드트립 감성, 캘리포니아 관광청 팝업 행사 개최
백신 접종
가장 단순하지만 중요한 방법은 백신 접종이다. 전문가들은 백신 3차 접종 완료(가능하다면 부스터 샷까지)를 추천한다. 백신 접종은 면역력을 가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마스크 착용
마스크 의무화 해제로 기내 및 공항에서 승객들은 자유롭게 마스크를 쓰고 벗을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일정 전반에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한다.
손 청결 유지
손 세정과 소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가능하다면 기내 및 공항에서 주기적인 손 소독과 손 씻기를 통해 청결 상태를 유지하자. 특히, 식전 및 식후 손 씻기는 필수적이다.
글 = 정윤지 여행+ 인턴기자
검수 = 홍지연 여행+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