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이게 7만원대? 한국인 76%가 가성비 최우선…인도네시아 가성비 호텔 4

권효정 여행+ 기자 조회수  

여행에서 ‘가성비’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요즘 한국 여행자들은 ‘가성비’ 좋은 여행을 찾는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소득층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확인된다.

한국 응답자의 76%가 ‘우수한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 58%는 색다른 숙박 경험을 위해 더 지불할 의향도 있다고 답했다. 즉, 좋은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 모두를 원하는 여행객이 많아지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가성비 좋은 여행지로 손꼽힌다. 발리, 자카르타, 바탐 등 주요 지역에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이 많아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다.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고, 현지 문화를 경험하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머물 수 있는 호텔 4곳을 소개한다.

시카다 리조트 발리 우붓, 오토그래프 컬렉션 : 자연과 어우러진 럭셔리

발리 우붓에 새롭게 문을 연 시카다 리조트 발리 우붓, 오토그래프 컬렉션(Cicada Resort Bali Ubud, Autograph Collection)은 자연 속에서 프라이빗한 휴식을 원하는 여행객에게 적합하다. 시카다 리조트는 우붓의 세바투 자연 보호구역에 자리한다. 주변에는 뜨갈랄랑 계단식 논과 킨타마니 화산 지대 같은 유명 관광지가 있어 접근성이 좋다. 이 리조트는 20개의 스위트룸과 10개의 풀빌라를 갖추고 있다. 모든 객실은 발리 현지 예술 작품으로 꾸며져 있어 문화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음식과 웰니스 프로그램도 발리 특색을 담았다. 탱젤로 레스토랑은 맞춤형 코스 요리와 테이스팅 메뉴를 선보인다. 버던트 풀 라운지 & 바에서는 푸른 자연을 보며 건강식을 즐길 수 있다. 프라비 스파는 우스 강 근처에서 발리 전통 트리트먼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면서도 수준 높은 서비스를 원하는 여행객이라면 주목할 만한 호텔이다.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발리 레기안: 실속있는 휴가지

쿠타의 활기찬 분위기, 레기안의 평화로움, 스미냑의 세련된 감각.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발리 레기안에서는 이 모든 매력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공항에서 단 15분 거리에 접근성이 좋다. 호텔은 맛있는 조식 뷔페와 무료 와이파이는 기본. 인기 휴양지 더블 식스 비치까지 무료 셔틀도 운행한다. 더블 식스 비치는 깨끗한 백사장과 눈부신 일몰 뷰로 유명하다. 5박 이상 ‘레기안 이스케이프 패키지’를 선택하면 해피아워와 수영장가 캔들라이트 디너까지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호텔 내 테부 메라 레스토랑에서는 현지 인도네시아 요리부터 각국 음식까지 즐길 수 있다.그중 나시 고렝 렘파는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다. 풀사이드 바에서는 칵테일을 즐기며 발리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요리에 관심 있다면 쿠킹 클래스에 참여해보자. 현지 문화 워크숍도 열려 발리의 문화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객실 수는 160개다. 출장이든 휴가든,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발리 레기안은 발리에서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는다면 좋은 선택지다. 7만원 대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알로프트 발리 쿠타 앳 비치워크: 발리 중심부의 스타일리시한 공간

발리 쿠타 중심부에 자리한 알로프트 발리 쿠타 앳 비치워크는 젊은 여행자와 가족 모두가 선호하는 스타일리시한 휴양지다. 응우라 라이 국제공항에서 차로 20분 거리로, 쿠타 비치와 비치워크 쇼핑센터 등 주요 명소와 가까워 여행 동선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젊은 여행객들은 세련된 디자인과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에 끌린다. W XYZ 바에서는 감각적 음악과 크래프트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액티브한 여행을 원하는 고객은 서핑 레슨이나 자전거 투어에 참여할 기회도 있다. 호텔과 맞닿은 비치워크 쇼핑센터는 트렌디한 부티크, 고급 브랜드 쇼핑, 활기찬 나이트라이프를 한곳에서 경험하게 해준다.

가족 단위 투숙객을 위한 배려도 돋보인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플래시 풀부터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넓은 객실까지 갖췄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도 준비했다. 비치워크 쇼핑센터 내 레스토랑과 엔터테인먼트 공간도 가족 단위 방문객이 편하게 이용하기 좋다.

알로프트 발리 쿠타는 현대적 시설과 편의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쿠타 비치의 석양을 감상하거나, 여유로운 요가 세션에 참여하거나, 발리 고유의 문화를 탐험하는 등 자신만의 여행 스타일로 발리를 만끽할 수 있다.

쉐라톤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공항 : 골프와 함께하는 휴식

자카르타에서 비즈니스와 레저를 모두 고려한다면 쉐라톤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공항(Sheraton Jakarta Soekarno Hatta Airport)을 추천한다. 공항 근처 최초의 5성급 시티 리조트다.

쯘까랭 골프 클럽(Cengkareng Golf Club)과 가까워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의 위치다. 판타이 인다 카푹(Pantai Indah Kapuk)의 다양한 레저 및 다이닝 명소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총 227개 레지던스 스타일 객실을 갖춘 이곳은 모바일 키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수영장과 24시간 운영하는 피트니스 센터 등 기본시설도 충분히 갖췄다.

다이닝 시설도 눈길을 끈다. 데일리 소셜(Daily Social)에서는 세계 각국의 요리를 선보이며, 언스포큰 바(Unspoken Bar)에서는 감각적인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이동 동선이 편리하고, 골프와 미식을 모두 고려한 일정이 가능해 자카르타를 찾는 여행객에게 실용적인 선택지다.

권효정 여행+ 기자

관련기사

author-img
권효정 여행+ 기자
content@www.tripplus.co.kr

[해외] 랭킹 뉴스

  • 5천만원 육박하는 크루즈는 누가 갈까…여행사별 최고가 상품 뜯어보니
  •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 새로운 한식 총괄셰프와 신임 총주방장 영입
  • 투자금만 4000억원 이상, 5년 만에 복귀 알린 마카오 대표 공연
  • "순한맛부터 매운맛까지"… 상상 초월하는 남반구 최대 예술 축제 가보니
  • 가을 캐나다의 오로라 성지 ‘화이트호스’ 관광청이 추천한 여행 코스는
  • 300만원 ‘블랙핑크 지수 인증’ 고양이 호텔…셀럽만 아는 그곳, 韓 찾은 이유 [호텔 체크人]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