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아빠, 나도 여기 갈래”… 홍콩이 가족여행지로 최적인 이유

장주영 여행+ 기자 조회수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가족 여행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데, 아직 어디로 갈지 정하지 못했다면 홍콩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아이와 부모 모두 즐겁게 떠날 수 있는 홍콩 가족여행 명소 4곳을 소개한다.


01

LEGOLAND Discovery Centre Hong Kong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홍콩

K11 뮤제아 지하 1층에 실내 레고 놀이터인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가 들어섰다. 야외형 테마파크 레고랜드에 비해 규모가 작은 편이지만 도시의 랜드마크를 레고로 재현한 미니랜드, 어트랙션, 레고 교실 등 핵심적인 요소들은 다 갖췄다. 대개 도시 외곽이나 지방에 자리한 레고랜드와 달리 침사추이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입구에서 나와 닮은 레고 캐릭터를 확인해보면서 레고 모험이 시작된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눈까지 휘둥그레지게 만드는 ‘마블 앳 미니랜드’에서는 레고로 조립한 작은 홍콩을 만나볼 수 있다. 센트럴, 미드레벨, 유젠왕 구, 란타우 섬 등 구역으로 나눠 대관람차, 피크트램, 스타페리, 침사추이 종루 등 홍콩의 핵심 랜드마크와 특징적인 요소들을 레고로 아기자기하게 재현했다.

센터 내부에서 2개의 어트랙션 즐길 수 있다. ‘킹덤 퀘스트’는 적을 향해 레이저 총을 쏘며 점수를 얻는 놀이기구로 가족이 다 같이 대결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마법사 멀린의 방’은 빙글빙글 회전하는 어트랙션으로 페달을 열심히 밟을수록 위로 올라가게 돼 있어 이용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끈다. 두 어트랙션 다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체험 가능하다.

시간대별 레고 만들기 수업인 크리에이티브 워크숍도 진행한다. 꼭 워크숍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센터 곳곳에 비치한 테이블에 레고가 놓여 있어 마음껏 조립하며 놀 수 있다. 레고로 레이싱 카를 직접 만들어 경주를 펼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흔들림 각도를 조절해 누가 가장 강한 집을 지었는지 겨루는 게임도 인기다. 4D 상영관에서는 비와 눈을 맞으며 몰입감 높은 레고 무비를 감상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신나게 놀고 떠나기 전 레고 쇼핑을 빠뜨릴 수 없다. 기프트숍에서는 신제품부터 스터디 셀러까지 레고 굿즈를 다양하게 판매해 레고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건물 지하의 실내 놀이터지만 레고 전시부터 어트랙션, 쇼핑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홍콩. 아이들은 물론 어른까지 동심의 세계로 푹 빠져들게 해 준다.


LEGOLAND Discovery Centre Hong Kong

Shop B131-133 B1, K11 MUSEA Victoria Dockside, 18 Salisbury Rd, Tsim Sha Tsui, 홍콩


02

Transformers The Ark

트랜스포머 디 아크

영화 ‘트랜스포머’를 테마로 한 패스트푸드점인 트랜스포머 디 아크가 코즈웨이 베이에 지난해 문을 열었다. 트랜스포머 시리즈에서 오토봇이 사용하는 대형 우주선 디 아크를 콘셉트로 디자인해 ‘트랜스포머 디 아크’로 이름 붙여졌다. ‘고급 패스트푸드점’이라 홍보하며 통밀빵, 유기농 채소, 프리미엄 소고기, 무항생제 닭 등 영양을 고려한 품질 좋은 재료를 활용해 부모들의 염려를 줄여준다.

입장하자마자 높이 3m의 옵티머스 프라임 애니메트로닉스 거대 조각상과 각종 피규어들이 반겨준다. 이곳에서 주문만 하고 식사는 꼭 2층에서 즐기자. 계단으로 올라가면 방문객은 LED 스크린을 통해 3D 애니메이션을 관람하며 트랜스포머 세계관에 몰입하기 시작한다. 생생한 효과음을 통해 마치 우주선 속에서 우주를 비행하는 느낌 선사한다.

트랜스포머 공식 굿즈 매장도 갖췄다. 공식 굿즈 외에도 레스토랑에서 자체 제작한 굿즈도 함께 판매한다. 다양한 피규어와 티셔츠, 장난감, 한정 굿즈 등을 구매 가능하니 트랜스포머 팬이라면 필수 방문 코스다.

오토봇 모양의 번, 에너곤 아이스크림 등 트랜스포머 테마의 버거와 디저트들을 여러 종류 선보인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블랙 트러플 앵거스 버거, 크랩 미트 아보카도 버거 두 가지다. 소고기, 게살, 치킨, 생선 등 다양한 옵션의 패티를 제공한다. 샐러드, 파스타 등 식사 옵션도 있다. 디저트로는 에너곤 씨솔트, 초콜릿 두 아이스크림을 섞어 만든 사이버 트위스트 아이스크림과 네 종류의 오토봇 얼굴 모양 과일 케이크가 인기다.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화려한 색상의 음료 및 디저트, 트랜스포머 디테일을 살린 메뉴까지. 온 가족이 영화 속 우주여행을 떠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추천한다.


Transformers The Ark

38 Russell St, Causeway Bay, 홍콩


03

Hong Kong Disneyland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란타우 섬에 있는 홍콩 디즈니랜드는 연중 다채로운 장식과 특별한 축제를 선보인다. 로열 리셉션 홀에서 디즈니 공주, 여왕들과 만나고 인기 디즈니 캐릭터들과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낮에 펼쳐지는 ‘플라이트 오브 판타지 퍼레이드’에서는 디즈니 공주를 비롯한 다양한 등장인물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가족이 편하게 앉아 디즈니 캐릭터, 라이브 가수와 댄서들이 등장하는 ‘라이온 킹의 축제’와 ‘미키와 원드러스 북’ 등의 뮤지컬 쇼를 감상해도 좋다. 메인 스트리트에서 ‘디즈니 페인트 더 나이트’ 퍼레이드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테마 파크 내 f&b 시설도 여럿 갖췄다.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스타라이너 식당이나 로열 연회장에서 식사하는 것을 추천한다. 디즈니랜드 호텔 세 곳의 다채로운 레스토랑도 좋은 선택지다. 호텔에서 식사하는 동안 디즈니 캐릭터를 만날 기회가 있을지도 모른다.

가장 최근 오픈한 디즈니 익스플로러스 롯지와 더불어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까지 디즈니랜드에는 총 3곳의 호텔이 있다. 디즈니 익스플로러스 롯지는 다양한 예술 작품으로 꾸민 넓은 테마 정원을 갖췄다. 대표 호텔인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은 호화로운 빅토리아 스타일 인테리어로 꾸며져 럭셔리함이 돋보인다.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은 비교적 편안하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로 실외 놀이터, 게임방, 캐릭터 레스토랑과 같은 다양한 가족 친화적인 편의시설을 갖췄다.

* 홍콩 디즈니랜드 이용 꿀팁

– 공원 곳곳과 호텔에서 디즈니 캐릭터 핀을 사람들과 교환할 수 있다.

– 쾌적한 이용을 위해 놀이기구의 대기 시간 등을 체크할 수 있는 디즈니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다. 우선 입장권과 1일 입장권 콤보를 구입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도 방문 전 확인해보자.

– 디즈니랜드 곳곳에 멋진 사진이 나오는 사진 포인트를 가리키는 표지판을 찾아볼 수 있다. 이곳을 발견하면 꼭 사진을 남겨 마법 같은 하루를 기록하자.

– 디즈니 호텔에 머무는 방문객은 파크의 인스퍼레이션 레이크 레크리에이션 센터에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디즈니랜드 역에서 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 인스퍼레이션 호수에서 반짝이는 물빛을 바라보며 평온한 하루를 보내보자. 페달보트나 4인승 자전거를 대여해 가족들과 유대감을 높이는 하루를 계획해보는 것도 좋겠다.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Lantau Island, 홍콩


04

Ocean Park Hong Kong

홍콩 오션파크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홍콩 오션파크는 많은 홍콩 사람들에게 특별한 어린 시절 추억을 만들어 준 공간이다. 즐거운 체험거리,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다양한 먹을거리와 교육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오션파크에 입장하면 해양 테마 아쿠아리움 ‘아쿠아 시티’, 인터랙티브 전시인 ‘놀라운 아시아의 동물관’,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지는 휘스커즈 하버가 있는 워터프론트가 눈앞에 펼쳐진다.

오션파크의 상징적인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가면 방문객들은 아름다운 산과 반짝이는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긴 줄을 피해 더 빨리 정상에 오르고 싶다면 4분짜리 오션 익스프레스 기차를 타면 된다. 정상에 도착하면 물을 활용한 놀이기구인 ‘래피드’와 ‘레이징 리버’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헤어 레이저’, ‘플래시’ 등 스릴 넘치는 롤러코스터도 탈 수 있다. VR로 떠나는 우주 항해 어트랙션 ‘어비스’도 인기다.

오션파크에는 동물관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호주 탐험관’에는 코알라가, ‘놀라운 아시아의 동물관’에는 판다가, ‘상어의 신비관’에는 다양한 상어가 기다린다.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는 바다코끼리에게 먹이를 주며 쓰다듬어볼 수도 있고 돌고래를 따라 물속으로 들어가거나 한 시간 동안 판다의 명예 사육사가 될 수도 있다.

휴식을 원한다면 ‘오션 시어터’에서 바다 생물체에 관한 공연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다. 해발 200m의 360도 회전식 전망대인 오션 파크 타워에선 오션파크 너머 애버딘과 외곽 섬까지를 아우르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1950~70년대 홍콩을 재현한 거리인 ‘올드 홍콩’에서 사진을 찍으며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화려한 퍼포먼스와 조명, 분수를 감상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쇼 ‘갈라 오브 라이츠’가 저녁까지 이어진다.

아쿠아리움을 바라보며 고급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넵튠스 레스토랑’, 동서양 퓨전 요리 및 피자를 제공하는 ‘턱시도 레스토랑’, 야외 공간에서 숯불 구이를 선보이는 태국 식당 ‘진저 그릴’까지 다이닝 옵션도 다양하다.

테마파크 옆에는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이 있다. 3가지의 각기 다른 가족 테마 객실을 마련했다. 또 다른 선택지로 남중국해가 내려다보이는 풀러톤 오션파크 호텔 홍콩도 있다.

*오션파크 홍콩 이용 꿀팁

-펭귄관에서 오래 머물고 싶은 방문객들은 8-10°C 온도에 알맞은 외투를 챙겨오자.

-공연 시간과 파크의 지도를 확인하려면 오션파크 홍콩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자.


홍콩해양공원

Aberdeen, 홍콩


홍콩관광청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대한항공과 협업해 가족여행 ‘우리 가족 첫 홍콩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오는 6월 16일까지 인천발 홍콩행 항공권을 구매하고, 오는 7월 30일까지 여행을 떠나는 고객에게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 화면에서 쿠폰 번호 ‘HELLOHKG’을 입력하면 운임 할인이 적용된다.

강예신 여행+ 기자

관련기사

author-img
장주영 여행+ 기자
content@www.tripplus.co.kr

댓글0

300

댓글0

[해외] 랭킹 뉴스

  • ‘모아나’ 실사영화 촬영 돌입…촬영지 하와이 ‘포카이 비치’도 덩달아 ‘화제’
  • 전 세계 관광객 2300만명, 올해 ‘이 도시’ 보기 위해 미국 비행기 탔다
  • 中, 韓에 무비자 30일로 파격 연장… 중국 여행 꿀팁
  • "백화점식 서비스 NO" 개장부터 매진 신화 쓴 日 미쉐린 키 호텔의 전략
  • 도널드 트럼프 / 사진= 플리커
    ‘트럼프 없는 세상으로’ 한국까지 거치는 크루즈 타고 세계여행 화제
  • 온수 욕조 보트 / 사진= 시카고 일렉트릭 보트
    이보다 독특한 배는 없다…시카고 강 위에 모습 드러낸 이색 보트 정체

추천 뉴스

  • 1
    라이즈 호텔과 만난 프리미엄 영화관 ‘모노플렉스 앳 라이즈’ 문 연다

    국내 

  • 2
    세계적 호텔 체인이 선택한 단 4곳…한국의 맛과 멋 담았다

    국내 

  • 3
    인천공항 들썩...세계 최초로 신라면세점이 문 연다는 ‘그곳’

    여행꿀팁 

  • 4
    호텔가에 딸기철이 돌아왔다…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딸기 간식 출시

    국내 

  • 5
    ‘모아나’ 실사영화 촬영 돌입…촬영지 하와이 ‘포카이 비치’도 덩달아 ‘화제’

    Uncategorized 

지금 뜨는 뉴스

  • 1
    롯데관광개발, 일본 지역별 온천 중심으로 하는 여행 패키지 출시

    여행꿀팁 

  • 2
    24시간 수작업으로 완성…호텔가 술렁이게 만든 ‘이 케이크’

    국내 

  • 3
    불꽃놀이부터 솟아오르는 아이언맨까지… 푸꾸옥 선셋타운 야간 공연 화제

    Uncategorized 

  • 4
    직접 만들어 먹는 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 제주 해비치에서는 가능

    국내 

  • 5
    5m 로보카폴리에 자동 회전 썰매…입소문 난 강원도 리조트 정체

    국내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