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2023년 3분기 세계 여권 지수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최근 CNN이 ‘2023년 전 세계 헨리 여권 지수 순위’를 보도했다. 헨리 여권 지수(Henley passport index)란 특정 국가의 여권을 소지했을 때 무비자로 쉽게 입국이 가능한 국가의 개수를 합산해 산출한 순위다.
영국 이민 컨설팅 회사 헨리앤파트너스가 199개국의 여권을 대상으로 2006년부터 매 분기 헨리 여권 지수를 발표해 왔다. 헨리 여권 지수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세계 여행 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한다.


대망의 1위를 차지한 국가는 싱가포르였다. 싱가포르 여권을 사용하면 비자 없이 192개국에 입국할 수 있다.

독일·이탈리아·스페인이 2위를 차지하며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해당 국가의 여권을 사용할 때 190개국을 무비자로 방문할 수 있다.
3위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프랑스·핀란드·오스트리아·룩셈부르크·스웨덴 등이다. 특히 일본 여권은 올해 1분기에 193개국을 무비자로 방문할 수 있는 것으로 집계돼 헨리 여권 지수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었다. 다만 3분기에는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는 국가가 한국과 동일하게 189개국으로 줄어들며 3위에 그쳤다.
188개국을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는 덴마크·아일랜드·네덜란드·영국 등은 4위에 올랐다.
스위스·포르투갈·노르웨이·뉴질랜드·몰타·체코·벨기에는 5위에 안착했다. 해당 국가 여권을 사용하면 187개국에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다,
반면 아프가니스탄은 103위로 여권 지수 꼴찌였다. 아프가니스탄 여권은 비자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국가가 27개국에 불과해 ‘최악의 여권’으로 뽑히는 불명예를 안았다.
헨리 여권 지수 최하위권인 시리아(30개국)와 이라크(29개국) 등 중동 국가는 각각 101위와 102위로 꼴찌를 간신히 면했다.
글=김혜성 여행+ 기자
ㅋㅋㅋ호구 나라는? 몇 위죠?
여권 만드는 종이는 어디서 수입하는지 알기는 아나??
ㅋㅋㅋㅋㅋ
전임정부 때문이지.
전정부 때문이지.
이상한 순위 1등 싱가포르 2등이 독일·이탈리아·스페인 3개국이면 바로 5등 아닌가?
현정부때문이지.상반기에도 2위였는데
뭉간첩 때문이지
더불어간첩들 전부 오송터널에 매립해라
이번 정부에서 순위가 낮아졌다
근데 전 정부 탓이란다 ㅎㅎ
굥이나 2찍이나 수준이 딱 맞다
대가리에 순두부들…
순두부는 맛있기나 하지
미국 중국 러시아 얘기는 없네…
결론은 전정부보다 못하다는 거네요
잼버리 봐바라 조만간 10위로 밀려날듯
잼버리 봐바라 조만간 10위로 밀려날듯
그래서 무비자 입국 기릉국가가 왜 줄었는지를 알려줘야 그게 기사거리고 기자가 할일이지,뭐꼬?
굥도리 집권 후 1년 만에 나라 꼬라지 개판 됨!!!
뭔 여권 지수 높은게 국력의 상징이야 그럼 미국 중국이 1위먹어야 되는거 아니냐
제발 거짓국뽕선동 멈춰
잼버리땜에 공든탑이 무너지네…
자유대한민국의 위상이 ᆢ자랑스럽다 ᆢ하나님께서 돌보심으로 크게 평강케 하시리라 아멘
윤돈보면 자긍심이 사라진다 에혀ㅜㅜ
그거 자랑할때가 아니다….
지금 대한민국 젊은 사람들이 미처간다….
미처가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합니카~?
나는 이렇게 생각이든다?
혈기 왕성한 젊은이들이 성적인 욕망을 해소할곳이없다보니까 미처가는거라고 생각이든다….
여름날 여자들의 옷은 거의 나신에 가깝게 거리를 할보하는데 그걸보는 절믄 청년들이 어떤 생각이 들까?
신도림 미친놈도 서현동 미친놈도 아마 내가 말한것처럼 욕망을 주채못해서 저지른 사건 아닐까 생각한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 해외 여행을 많이 가는 이유 중에…
다른 나라에가면 성매매하는게 수월하기 때문
왠만해선 댓글 안다는데 의외의 댓글이 달려있어서 답니다. ” 그거 자랑할때가 아니다 대한민국 젊은 사람들 미쳐간다 “라는 댓글 다신분 예리하시네요. 혈기 왕성한 젊은 남자들이 왜 송적인 욕망을 해소 못하게돤이유는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페미니즘을 대두로한 남성 거세 악법들 때문입니다. 성특법 아청법등등 이런 법들로 성범죄의 범위를 비정상적으로 넓히고 처벌수위도 비상식적으로 높여서 뭘 할수가 없게 만들어놨습니다. 저출산 뿐만 아니라 연애율 관계율 전부 바닥을 찍고 있는거면 원인은 페미니즘과 이에 옹호 한 문재인 정부
댓글 수준 완전바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