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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 요즘 2030이 선호하는 카페 브랜드 알고 보니…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스타벅스’ 디저트 강자 ‘투썸플레이스’ 저가 브랜드 중 ‘맛’ 때문에 선호한다는 ‘메가커피’ 사진=언스플래쉬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만 15~39세) 식생활 데이터 보고서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MZ세대의 50.8%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91.2%가 3개월에 한 번 이상은 카페에 방문한다고 응답했다. MZ세대 카페 이용 조사 결과는 이렇다. 자료=대학내일20대연구소 선호도 1위 ‘스타벅스’, 디저트는 ‘투썸플레이스’ MZ세대가 선호하는 카페 브랜드는 ‘스타벅스(37.1%)’가 […]
  • 서울 호텔에서 ‘한 달 살기’ 견적 뽑아주는 어플 나왔다 특별한 날에만 찾던 호텔, 일상이 될 수 있을까? 여행 스타트업 트래블메이커가 한 달 살기를 할 수 있는 호텔을 모아볼 수 있는 예약 서비스 ‘호텔에삶’ 플랫폼을 론칭했다. 현재 ‘호텔에삶’에 올라온 한 달 살기 패키지는 총 6개로 주로 직장 근처에 있는 프리미엄 호텔들이다. 글래드 라이브 강남,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호텔 미드시티 명동, 이비스 […]
  • 매출 떨어져 난리라는 특급호텔…이런 것까지 한다?! 코로가19 사태로 여행산업 전반이 타격을 받았다. 여행사·항공사·면세점은 물론 호텔 업계도 마찬가지다. ‘치료제가 나올 때까지 몇 달만 버텨보자’ 마음가짐은 이미 사라졌다.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몇몇 호텔은 ‘위드 코로나’로 방향을 틀었다. 호텔 방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꾸미고 프라이빗 모임을 위해 객실을 내어준다. 조리 명인들과 콜라보해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호텔 밥을 먹을 수 있게 반조리 상품도 기획한다. 위드 코로나 […]
  • “욕구 폭발” 1년 내 다시 해외여행 가겠다는 사람들 출처 : 언스플래쉬 코로나 시대 이후의 해외여행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해외여행이 재개돼도 단기간에 코로나19 이전으로 회복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여행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 9월 시행한 ‘여행과 코로나19에 대한 조사’(1만 3056명 대상)에 따르면 해외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코로나 이전보다 커졌다는 사람이 41%인 반면, 오히려 줄었다는 비율도 33%에 달해 해외여행 잠재욕구가 양극화되는 […]
  • 경북 인기 카페 100곳 한데 모았다, 어디부터 갈까? 제공 : 경북도 경북도가 지역을 대표하는 카페 명소 100곳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카페 여행 지도 ‘오늘은 어디 갈까?’를 발간했다. 여행 지도는 일상으로 자리 잡은 카페 여행 트렌드와 위드 코로나 시대 소규모 개별여행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경북 카페 명소 100곳을 선정해 한눈에 보기 쉽고 소지하기에도 편리한 지도 형식으로 제작했다. 잘 가꾼 정원이 있는 곳, 아름다운 […]
  • “하루만 풀소유” 남산뷰 가성비 호캉스 즐기기 좋은 호텔 명동 호텔에 가면 비로소 보이는 것, 남산타워 막바지 연차 소진을 해야 하는 계절이 왔다. 예년 같았더라면 연말 모임도 많았을 테지만 코로나를 핑계로 오롯이 나 홀로, 애인 혹은 가족과 보내야 하는 겨울이다. 집에 있기에는 아쉽고 어딘가 떠나기에는 두렵다면 방역이 철저한 호텔 여행이 제격이다. 마음 같아서는 특급 호텔에 묵으며 낙엽이 지는 남산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고 싶지만 하루는커녕 […]
  • 지역별로 다르다, 부산·경남에서 ‘신라면’ 이긴 라면은? 제공 : 농심 올해 코로나19와 기생충 짜파구리의 영향으로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다. 닐슨코리아가 올해 3분기까지의 지역별 라면 매출을 집계한 결과, 신라면이 전국 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짜파게티, 안성탕면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들은 평소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시장 대표 브랜드라는 점에서 ‘위기에 강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짜파구리 열풍이 전국을 강타하면서 짜파게티는 전국 2위를 확고히 […]
  • 5500원 이하 메뉴의 휴게소 가성비 맛집 24곳 요새 점심 한 끼 먹으려면 소위 말하는 배춧잎 한 장은 금세 사라진다. 보통 7000~8000원선에서 조금 가격이 높다하면 1만원은 내야 밥그릇을 비워낼 수 있다. 그런데 무려 5500원에 푸짐하고 맛까지 좋은 식사를 먹을 수 있다면 행복지수가 급상승하지 않을까. 그것도 여행이나 출장길에 올라 필수코스 중 하나인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말이다. 한국도로공사는 17일 맛이 좋고 가격까지 합리적인 ‘실속 EX-FOOD’ 24개를 […]
  • “마지막 단풍 명소” 11월에 꼭 가봐야 할 명품숲은? 산림청은 ‘11월 추천 국유림 명품숲’으로 황금빛 단풍이 가득한 경북 봉화군 춘양면 우구치리 일대 낙엽송 숲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우구치리 낙엽송 숲은 대규모 낙엽송 조림을 성공한 국유림으로 경제적 가치뿐 아니라 생태적 가치가 우수하며, 임도를 따라 걷기 좋은 숲이다. 제공 : 산림청 우구치리 일대의 낙엽송 숲은 1984년 조림되어 지금은 약 8만 1000여 그루의 낙엽송이 나무 높이 16~24m로 […]
  • 아직도 메뉴 고민? 숨겨진 충남 맛집 리스트 풀렸다 지역 곳곳의 맛집 100개소 소개한다 ‘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 책자 발간…향토음식 등 엄선 계룡산_충청남도 제공 앞으로 충청남도를 찾는 여행객들은 지역의 특색 있는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도는 12일 도내 시·군의 특색 있고 자랑스러운 맛집 100개소를 선정해 ‘맛을 찾아 떠나는 충남여행’ 책자를 발간했다. 충청남도 제공 이번 책자에는 도를 방문한 여행객과 도민들이 […]
  • 미쉐린 식당이 단돈 4만원? ‘가성비 맛집’ 리스트 떴다 제공 : 미쉐린가이드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오는 11월 19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의 발간에 앞서 2021년도 ‘빕 구르망(Bib Gourmand)’ 레스토랑 명단을 공개했다.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의미하며, 각 도시 별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유럽 35유로, 미국 40달러, 일본 5천엔)을 기준으로 부여한다. 서울의 경우 평균 4만 5천 원 이하의 가격으로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
  • “나만 온 줄…” 인파 몰려드는 제주서 관광객 피하는 묘수는 Pixabay 해외여행길이 막히면서 최고의 여행지로 각광받는 제주에서 언택트(비대면)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묘안이 나왔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방문 관광객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전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관광지 혼잡도 분석 서비스’를 10일부터 시범 운영한 후 23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Pixabay 이 서비스는 통신사(SKT)의 기지국 데이터를 활용해 도민·관광객들의 성별, 연령별 […]
  • ‘올해의 명품숲 선정’ 국내 최대 자작나무숲은 어디일까 제공 : 경북도청 영양 자작나무숲 관광 자원화 사업이 산림청에서 공모한 ‘국유림 활용 산촌 활성화 사업’과 ‘유휴 산림자원 자산화 사업’에 중복 선정돼 웰빙 명품 산림 관광지 조성에 탄력을 받고 있다.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에 소재하는 자작나무숲은 1993년에 30㏊ 규모의 국유림에 조림된 수령 30년생의 국내 최대 자작나무 숲 군락지로, 특히 자작나무 숲까지 약 4㎞의 계곡은 사람의 손이 거의 […]
  • 해외에서도 화제, 외국인이 뽑은 대구 핫플레이스는?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해외여행이 힘들어진 시기에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구 관광지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추진했다. 이번 ‘대구 핫플레이스 추천 이벤트’는 지난 10월 22일부터 30일까지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 대구 관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해외 채널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대만 관광객 비율↑, 선호 관광지 1위는? 서문시장 (제공: 대구시) 서문시장 / 칠성시장 (제공 : 대구시) 총 […]
  • 작년 국내여행 ‘큰손’ 30대가 쓴 평균 액수는? 자료=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 지난해 국내 여행의 가장 ‘큰손’은 30대로, 1인당 평균 120만원 가까이 지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2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여행을 가장 많이 한 연령대는 30대로, 1인당 평균 8.9회 다녀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40대 8.5회, 20대 8.3회, 50대 8.2회, 60대 6.6회, 15∼19세 5.6회 등의 순이었다. 70대 이상은 4.8회로 가장 적었다. 1인당 평균 여행 지출액은 […]
  • 코로나 최악 불황 딛고 153%나 고속 성장한 회사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악의 상황 속에서도 153%나 고속 성장세를 보인 회사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최근 호텔 예약 거래액이 지난 5년간 연평균 153%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호텔 카테고리의 총 거래액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야놀자는 코로나19로 여가시장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올해 B2C 예약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
  • 샤인머스캣 무제한? 늦가을 정취 느낄 호텔가 소식 3 늦가을 정취 느낄 호텔가 소식 3 제법 쌀쌀해진 가을. 호텔에서 힐링하며 늦가을 정취를 느끼려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주 주목할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국내 최초 ‘샤인머스캣 무제한 뷔페’ 사진 =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호텔 서울드래곤시티가 샤인머스캣 무제한 뷔페를 연다. ‘포도계 샤넬’ 샤인머스캣 디저트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디저트 뷔페 ‘샤인머스캣 스튜디오’를 진행한다. 샤인머스캣 에이드 또는 달달한 […]
  •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스마트폰 브랜드 현대인의 일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되어버린 스마트폰. 스케줄과 이메일, 각종 SNS와 메신저 정보 등이 다 담긴 스마트폰은 ‘분신과도 같다’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이 세상에 등장한 지도 10여 년이 된 지금 과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브랜드는 무엇일까요? 리서치 전문 업체 한국 갤럽은 최근 ‘2012-2020 스마트폰 사용률&브랜드,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에 대한 조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
  • 서울·부산 제쳤다, 한국인들이 만족한 여행지 1위의 이곳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이후 올 여름휴가와 여행에는 큰 변화가 있었다. 여러 제약에도 불구하고, 올 여름휴가 여행 ‘만족도’는 작년보다 크게 상승했으며 제주도는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비대면을 추구한 여행객들은 극성수기를 피했고, 도시보다는 산·바다 등 자연을 찾았다. 관광·활동보다는 휴식을 선택하는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도 엿볼 수 있었다. 컨슈머인사이트가 2016년부터 매년 9월 수행하는 ‘여름휴가 여행 조사’에서 올해 1박 […]
  • 코로나로 결혼 못했다고요? ‘인생사진’ 찍어드립니다 Unsplash 한국관광공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결혼식을 연기하거나 취소한 예비부부들에게 대구경북 지역 관광명소에서 웨딩 스냅사진 찍어주기에 나섰다. 예비부부를 위한 스냅사진을 대구경북의 대표 ‘포토존’에서 찍어주는 이벤트 ‘예스데이’는 지난 23일 시작해 11월 28일까지 6주간 진행한다. 경주 동궁과 월지. 사진제공(라이브스튜디오)-한국관광공사 사연을 공모 받아 선정한 총 72쌍의 예비부부들을 대상으로 하며, 가을시즌 비대면관광지인 ‘안동 낙강물길공원’, 야간관광지인 ‘대구 앞산전망대, 경주 동궁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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