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가서 몰디브 한 잔?” 종합선물세트같은 인디어라운드에서 여름휴가 즐기기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흘러내리는 무더위에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파란 바다와 울창한 야자수가 펼쳐지는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휴식을 취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시간을 쪼개고 쪼개 보아도 해외로 여행을 떠날 만큼의 여유가 생기지 않아 우울하다. 상심에 빠져 다른 이들의 여행 사진만 바라보던 당신을 벌떡 일어나게 할 매력적인 스폿이 있다. 몰디브를 닮은 이곳, 이천 인디어라운드에서 […]
롯데월드 여름방학 맞아, 실내 체험 콘텐츠 오픈한다롯데월드가 무더위와 장마를 피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실내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싹한 공포 체험, 몰입형 오컬트 체험, 문화유산 전시와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로 변한 아이스가든까지 특별한 재미로 무더위를 날려 줄 롯데월드의 이색 실내 체험을 소개한다. 폐가에서 만나는 극강의 공포 체험 더위를 날려버릴 오싹함을 원한다면 공포 체험 ‘귀담(鬼談): 폐가의 비밀’이 제격이다. 지난해 여름 첫 오픈 후 긴장감 넘치는 […]
“한 달 만에 방문객 3만 명 돌파한 그곳”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5월 초 개장한 아르떼뮤지엄의 미디어 아트 놀이동산 오감과 상상력 자극하는 콘셉트로 차별화해 인기 몰이 한 달 만에 3만 명 방문, 가족 단위 여행객 대표 관광지로 아르떼 키즈파크 광장 / 사진=아르떼 뮤지엄 지난 5월 문을 연 ‘아르떼 키즈파크 제주’가 약 한 달 만에 방문객 3만 명을 돌파했다. 아르떼 키즈파크를 운영하는 디스트릭트에 따르면 일평균 입장객만 1000명에 이른다. 하루 […]
에버랜드, 판다 가족 바오패밀리와 동물 친구 전부 모은 이모티콘 출시판다 가족 바오패밀리부터 코끼리, 기린 등 에버랜드 동물원에 살고 있는 동물을 한데 모은 이모티콘이 출시됐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다양한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한 신규 이모티콘 ‘판다 옆 동물 친구들’을 카카오에 출시했다. 에버랜드는 ‘푸바오는 한 살’, ‘푸바오는 우리 언니’, ‘타이거밸리 호랑이들의 호호랑랑’ 등 지금까지 총 다섯 차례 카카오 이모티콘을 선보였고 공개 하루 만에 전연령대 1위를 […]
파리·런던 인기 문화, 서울신라호텔 야외 수영장에 상륙네온 페인팅 체험 / 사진=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이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이색 프로그램을 펼친다. 서울신라호텔은 여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네온 페인팅 체험과 풀 파티를 준비했다. ‘어번 아일랜드’ 최상층 루프탑에서는 매일 오후 8시 15분부터 90분간 네온 페인팅 체험을 진행한다. 파리와 런던에서 인기를 얻은 네온 페인팅 체험은 어두운 공간에서 형광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활동이다. 참가자들은 진토닉 칵테일을 […]
한국어 한 마디 모르는데 눈물 펑펑 “BBC도 인정한 K-컬처의 새 얼굴” 정체아리아라리 /사진=정선아리랑문화재단 정선아리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뮤지컬 ‘아리아라리’가 세계 무대를 휩쓸고 있다. 정선군이 야심차게 선보인 ‘아리아라리(ARI-The Spirit of Korea)’는 유네스코 세계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을 재구성해 무대에 올린 작품이다. ‘아리아라리‘는 지난해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서의 성공에 이어, 올해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 정식 초청됐다.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은 8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공연예술 축제다. […]
머리카락 한 올, 한 올 챙겨드려요…워터파크 고객 두피 건강 진단하는 리조트고객의 머리카락 한 올까지 챙기려는 리조트가 있어 관심을 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여름철 워터피아 방문 고객을 위해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와 ‘찾아가는 두피 진단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름은 탈모의 계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7년 영국피부과학저널은 덥고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 탈모량이 3월의 2배 수준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8월 극성수기에 워터피아를 방문하는 고객의 두피 건강을 위해 […]
“운임료 30원” 숫자로 보는 코레일 수도권 전철 개통 50주년코레일, 74년 지하철 개통 후 광역철도 시대 열어 295개 역서 하루 2500여회 전동열차 운행해 이용객 40배, 운행횟수 12배, 노선 연장 10배 늘어 300만 명 이용…최다 이용역은 ‘용산’ 1호선 90량 / 사진=코레일 한국철도공사는 1974년 8월 15일 개통해 경부·경인·경원선 74㎞에 운행을 시작한 코레일 광역철도가 지난 50년간 승객 340억명을 싣고 달렸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5000만 인구로 따지면 한 […]
부산에 밤마다 드리우는 별바다…MZ세대 핫플로 변신한 원도심오는 10월까지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 개최 용두산공원 부산 야간관광의 구심점으로 떠올라 지난 6월 용두산공원에서 진행된 별바다부산 캔들라이트 콘서트 모습/ 사진= 부산관광공사 부산시는 한국관광공사·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2024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를 개최했다. 다소 저평가받은 지역을 중심으로 부산 밤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 지역은 부산 원도심의 중심인 용두산공원 일대다. 용두산공원은 […]
“LED 아트와 남산 뷰가 만났다” 이비스 명동 르스타일 오픈21층 르스타일 레스토랑 / 사진=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명동 서울 도심에서 남산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바가 내달 6일 새롭게 문을 연다. LED 아트가 펼쳐지는 캐주얼 다이닝 플레이스도 탄생한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명동 호텔(이하 이비스 명동)은 21층 르스타일(Le Style) 레스토랑&루프탑 바를 새단장해 오픈한다. 레스토랑 벽면에 LED 월을 설치했다. 다양한 아트 그래픽이 송출돼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
270도 오션뷰, 제주 ‘항해진미’가 우수업체로 뽑힌 이유제주 중문 항해진미 / 사진=호반호텔앤리조트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제주 중문 항해진미가 2024년 KIC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에서 외식업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퍼시픽 리솜 내 위치한 항해진미는 오션뷰로 유명하다. 항해진미는 생선회, 초밥, 해산물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이다.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매년 실제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업체를 선정한다.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한다. 항해진미는 이번 평가에서 6개 항목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가 항목은 […]
“비행기 보며 캠핑” 인천공항 앞 호텔의 기발한 변신공항 앞에서 즐기는 캠핑 / 사진=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인천 에어포트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앞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인천 에어포트가 새로운 변신을 시도했다. 12층 옥상 야외공간을 활용해 ‘공항 앞에서 즐기는 캠핑’ 콘셉트 공간이 탄생했다. 약 13.2㎡(4평) 크기 거실형 텐트, 해먹 의자, 캠핑 테이블을 설치했다. 4.5m 길이 간이 수영장도 마련했다. 캠핑 필수 요소인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바비큐 […]
모히건 인스파이어, 미디어 아트 거리 ‘오로라’ 새 콘텐츠 공개모히건 인스파이어에 위치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 사진=모히건 인스파이어 영종도 모히건 인스파이어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에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새로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는 ‘코즈믹 오디세이,’ ‘아프리칸 사바나,’ ‘크리스탈 팰리스’ 등 3가지다. 길이 150m, 높이 25m의 드넓은 오로라 공간에서 볼 수 있는 ‘코즈믹 오디세이 (Cosmic Odyssey)’는 인스파이어를 대표할 또하나의 킬링 쇼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약 3분 […]
서울,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도시 3년 연속으로 꼽혔다서울 야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서울이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도시로 등극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는 서울이 2024 더 트래지스 어워드(2024 The Trazees)에서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도시상(Favorite Worldwide City)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0회를 맞은 더 트래지스 어워드는 글로벌 MICE 전문매체인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의 모회사, 에프엑스 익스프레스 퍼블리케이션스가 주최한다. 트래지 트래블(Trazee Travel) 독자를 대상으로 투표를 거쳐 매년 여행산업 각 부문의 수상자를 […]
한국에서 가성비가 가장 좋은 여행지로 꼽힌 이곳8~9월 한국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여행지로 부산이 꼽혔다.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가 아시아 지역 최고의 가성비 여행지 목록을 공개했다. 8~9월 최저가 숙소가 가장 많은 곳은 태국 핫야이. 같은 기간 한국에서는 부산이 가장 경쟁력 있는 객실 요금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고다는 8월에서 9월 사이 아시아 전역에서 추석을 포함한 긴 연휴 및 휴일이 다가오는 가운데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
이상한 나라 떠난 아난티, 로맨틱한 여행 있는 휴가지로 탈바꿈‘이상한 나라의 아난티’를 떠나 보낸 아난티가 여름 프로젝트로 ‘러브 인 아난티’를 선보인다. 주된 색으로 분홍을 써 하트 모양을 활용해 아난티의 모든 플랫폼은 물론, 실내〮외 공간까지 탈바꿈했다. 아난티의 이런 변신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기획한 ‘러브 인 아난티(LOVE IN ANANTI)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번 캠페인은 ‘아난티로 떠나는 로맨틱한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아난티 전 플랫폼의 공간을 특별하게 장식했다. 우선 빌라쥬 드 아난티와 아난티 앳 강남은 ‘러브 인 아난티’ 심볼 이미지 및 핑크 색상을 야외 수영장의 선베드와 파라솔 존에 활용하고, 상큼하고 사랑스러운 공간을 만들어냈다. 또 실내 곳곳에 대형 하트 조형물을 장식한 포토존을 설치해 고객들이 여름 여행의 낭만과 추억을 기록할 수 있게 했다. 아난티 코브, 아난티 코드, 아난티 남해의 경우도 감성 넘치는 조형물과 콘셉트로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아난티 코드는 커다란 나무에 하트 모양의 오브제를 설치해 차별화한 포토 스폿을 연출했다. 아난티 전 플랫폼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난티 코브와 아난티 남해에서는 오는 9월 13일까지 ‘러브 인 아난티 레터 투 미(LOVE IN ANANTI LETTER TO ME)’를 벌인다. 러브 인 아난티 그래픽이 들어간 한정판 엽서에 ‘나를 위한 편지’를 써서 보내면 여행이 끝난 뒤 발송해준다. 빌라쥬 드 아난티는 지난 2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
역대 최대 규모 ‘코리아하우스’ 난리난 파리 올림픽 속 한국 홍보관관광공사가 파리 올림픽에서 세계인에 한국관광을 알리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5일부터 역대 최대 규모로 조성한 코리아하우스 내에 한국관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코리아하우스는 대한체육회에서 운영하는 선수단 지원 및 스포츠 외교의 거점이다. 올해는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15개 민간·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해 한국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종합 홍보하는 장소로 활용한다. 홍보관 전시 테마는 ‘ 비짓 코리아: […]
“90홀에서 무한대로” HDC리조트, 조경 사업 인수로 새 지평 열다성문안CC 골프 코스 조경 / 사진=HDC리조트 HDC리조트가 지난 6일 HDC랩스의 조경 사업 부문을 인수했다. 양수 계약을 통해 HDC리조트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특화 시공 기술을 확보했다. 국내 최대 규모인 90홀 골프장을 운영 중인 HDC리조트는 골프장 개발 사업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HDC랩스는 작년 기준 조경 공사 시공 능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업체다. 이번 인수로 골프장 특화 시공 […]
방학숙제는 호텔에서? 그래비티 판교의 ‘일석이조 여름방학’한국잡월드 패키지 / 사진=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그래비티)’가 여름방학 한정 패키지를 판매한다. ‘트립 투 판교: 한국잡월드’ 패키지다. 오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패키지는 호캉스와 직업 체험을 결합했다. 호텔에서 차로 10분 거리 한국잡월드 방문이 주요 혜택이다.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 1박 / 사진=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패키지는 비즈니스 디럭스 객실 […]
[여행+골프] 건축 외길 40년 건축가가 만든 골프장의 비밀캐디피 17만 원 시대. 여기에 그린피, 카트피까지 하면 20만~30만 원은 금세 사라진다. 몇몇 골퍼들은 비용이 ‘부담’스럽다며 클럽을 놓는 이도 제법 보인다. 국내 골프 인구는 전 국민의 10%선인 535만 명. 영국왕립골프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골프 인구가 7년 전보다 34% 증가했다고 하는데 이런 고비용 시대가 이어지는 국내시장은 발전할 수 있을까. 김민호 힐데스하임CC 회장은 바로 그 점에 주목했다.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