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5억7000만 명이 봤다” 전 세계 마음 훔친 서울 관광 홍보영상의 정체

홍지연 여행+ 기자 조회수  

BTS 멤버 진과 함께한 2024년 서울 관광 글로벌 캠페인 영상이 570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공개한 2024년 서울 관광 글로벌 캠페인 영상 사랑(LOVE) 영감(INSPIRE) 재미(FUN) 세 가지 테마로 만들어졌다. 특히 올해 캠페인 영상은 본편 영상, 티저, 가상 옥외광고(FOOH), 쇼츠 등 다양한 플랫폼에 맞춰 총 11편으로 제작했다. 영상에 음원도 직접 제작하고 각 테마에 맞게 편곡해 보는 재미에 더해 듣는 재미까지 챙겼다는 호평을 이끌어냈다.


캠페인 본편 영상을 공개하면서 서울의 추천 관광지와 음식점, 액티비티를 댓글로 추천하는 이벤트에는 14483명이 참여해 각자의 사연이 담긴 서울의 장소를 소개했다. 로맨틱한 관광지로는 N서울타워, 한강, 맛있는 음식점으로는 진미식당, 능동미나리, 재미있는 액티비티로는 롯데월드, 서울달이 선정됐다. 관광지가 소개된 지도는 비짓서울 누리집의 에디터 추천 여행 콘텐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지도 또는 네이버 지도 앱만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 소셜미디어 등 디지털 매체 외에도 뉴욕 타임스퀘어, 자카르타 등 주요 도시의 대형 옥외 전광판과 BBC 등 글로벌 주요 TV 채널을 통해 송출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92019년의 9월 방한 외래관광객 수치를 넘어섰다앞으로 서울시의 관광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지연 여행+ 기자

관련기사

author-img
홍지연 여행+ 기자
content@www.tripplus.co.kr

댓글0

300

댓글0

[국내] 랭킹 뉴스

  • 초보자도 마니아도 모두 GO…오크밸리 스키장, 24·25시즌 개막
  • ‘흑백요리사’ 식당 들렀다 가기 좋은 서울 여행지 4선
  • ‘유네스코 등재 코앞’ 전통 장(醬) 만들러 담양·순창 여행 떠나볼까
  • 라이즈 호텔과 만난 프리미엄 영화관 ‘모노플렉스 앳 라이즈’ 문 연다
  • 세계적 호텔 체인이 선택한 단 4곳…한국의 맛과 멋 담았다
  • 호텔가에 딸기철이 돌아왔다…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딸기 간식 출시

추천 뉴스

  • 1
    이보다 독특한 배는 없다…시카고 강 위에 모습 드러낸 이색 보트 정체

    여행꿀팁 

    온수 욕조 보트 / 사진= 시카고 일렉트릭 보트
  • 2
    스위스 그린델발트 추천 호텔과 식당 리스트

    해외 

  • 3
    국민 女배우가 비밀 결혼식 올린 곳…전 세계 VIP가 와이키키 대신 택한 호텔

    해외 

  • 4
    인천공항 들썩...세계 최초로 신라면세점이 문 연다는 ‘그곳’

    여행꿀팁 

  • 5
    ‘모아나’ 실사영화 촬영 돌입…촬영지 하와이 ‘포카이 비치’도 덩달아 ‘화제’

    Uncategorized 

지금 뜨는 뉴스

  • 1
    소박한대로 아름다운 알프스 마을 칸더슈테크와 블라우제 [깊숙이 스위스]

    해외 

  • 2
    전용 드라이버는 기본...스위스 뒤흔든 신상 호텔

    해외 

  • 3
    롯데관광개발, 일본 지역별 온천 중심으로 하는 여행 패키지 출시

    여행꿀팁 

  • 4
    불꽃놀이부터 솟아오르는 아이언맨까지… 푸꾸옥 선셋타운 야간 공연 화제

    Uncategorized 

  • 5
    ‘스릴 한 스푼, 공포 두 스푼’ 7만원 호가하는 ‘죽음의 커피’··· 정체는?

    해외 

공유하기

0

뷰어스 입점 신청